본문 바로가기

REVIEW/제품 & 가구

차이슨 무선청소기 디베아 D18

그동안 유선 청소기로 별 문제없이 살아오고 있었는데, 최근에 고양이를 입양하게 되면서 털이나 모래를 수시로 치워야할 것 같고, 고양이가 바닥으로 다니다보니 예전보다는 더 자주 청소기를 돌려야한다는 생각에 무선 청소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당연히 비싸고 유명한 다이슨 무선 청소기를 사고 싶었지만, 가성비에 대해서는 의문이 들었기 때문에 일단은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일명 차이슨, 디베아 무선 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

전 위메프에서 구입했는데요. 가격은...

제가 구입할 당시 판매가는 97,000원이었고, 여기서 기본할인10,670원 그리고 포인트 할인 6,330원 빠져서 80,000원에 구입했습니다. 지금쯤은 더 쌀 수도 있겠네요..

그럼 간단하게 볼까요?

디베아 D18 Dibea D18

 택배 박스를 뜯는 즐거움은 매번 새롭고 설레는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안전하고 깔끔하게 도착했습니다.

 비닐로 각 부품이 한번씩 더 포장돼있고요, 직구 제품은 아니라서 한글 제품 설명서도 있습니다. 그럼 설명서를 보면서 조립해보겠습니다.

 

이 부분은 직접 조립하는 부분은 아닙니다. 그런데 좀 웃겨서 올려봅니다. ㅎㅎ 브리스틀 브러쉬라는 부품인데요.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브러쉬부분을 앞뒤로 뺐다 넣었다 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브러쉬를 안쪽으로 넣었을때 걸쇠부분이 딸각 걸리게 돼있고요 앞으로 다시 뺄 때는 사진의 원형부분을 손으로 눌러서 걸쇠가 풀리게끔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걸쇠부분이 꽤 헐거워서 굳이 원형부분을 누르지 않아도 그냥 빠집니다 ㅎㅎㅎ 딸깍 걸리는 돌기의 높이가 낮은 것 같네요.

 

 배터리부분과 본체를 조립합니다. 아래부분을 맞추고 위쪽을 딸깍 맞추면 됩니다. 빨간 버튼 같이 생긴 부분이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본체와 메탈튜브, 튜브와 파워브러쉬를 연결해주면 끝입니다.

너무 간단해서 조립기라고 하기도 뭐하네요. ㅎㅎㅎ

사용해본 결과, 확실히 유선 청소기보다는 흡입력이 약하긴 합니다. 그래도 스트레스 받을 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배터리 사용시간은..... 조금 부족하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안방은 제가 청소를 안하기 때문에 거실이랑 방 두 개만 하면 되는데, 이 면적을 청소하려면 조금 서둘려야합니다. 물론 청소하다가 배터리가 방전된 적은 없으나 배터리 잔량 표시가 한칸이 남으면 심리적으로 불안해지기 마련이죠 ㅎㅎ

암튼 싸니까 다 용서되고 이해가 됩니다.